티스토리 뷰

Interesting

아이온 육성 4일 차

갈때까지가보자 2018. 1. 23. 22:20

 

 아이온 육성 4일 차

 

 어제에 이어 계속 써보려 한다.

 필자 캐릭터 새롬이는 4번째 임무까지 완료하고 렙도 4레벨이 되었다.

 5번째 임무인 특별한 임무는 용병단장 칼리온이 준다.

 용병단장이라고 하니까 이제부터 몬스터 사냥을 시작하는가 보다.

 임무를 진행하러 칼리온 용병 단장에게 대화를 요청하니 또 새롬이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한다. 칼리온 용병단장은 필자의 캐릭터 새롬이가 앞서 진행한 임무들을

 쭉 지켜보고 있었다고 한다. 스토커도 아니고 왜 지켜보고 있는 것인지 라는

 생각이 든다.

 역시 필자 생각이 맞았다. 용병단장이라는 직함 덕분에 힌트를 얻기는 했지만, 바로

 임무를 준다. 누구를 만나러 가라는 임무를 주었는데 기억이 나지를 않는다.

 해당 임무를 주기 전에 칼리온의 개인적인 부탁을 들어 달라고 한다.

 아카리오스 마을을 나와 클리오네 호수 입구 쪽으로 나오자

 용병단 전투병 멜람푸스가 새롬이를 기다리고 있다.

 멜람푸스가 말하기를 용병단장 칼리온이 자기를 감시하기 위해서 사람들을

 계속 보낸다고 하는 것이다. 필자는 분명 칼리온이 시켜서 멜람푸스가 하는 일을

 도와주라는 부탁을 받은 것 같은데 멜람푸스는 오해부터 하고 있다.

 필자는 아니라고 대답을 하니 용병단장 칼리온에게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클리오네 호수 주변에 있는 작은 뿔 케루빔이나 큰 발 케루빔을 사냥해 달라고 한다.

 필자는 당연하게 수락했다. 수락 말고는 다른 것을 선택할 수 없었다.

 

- 이동속도 증가 버프 -

 

 임무를 수락하고 나서 조금 앞을 보니 이상한 소용돌이 바람기둥 같은 것이 있었다.

 예전에는 보지 못했던 이상한 것이 눈에 보여서 긴장하면서 주변으로 가보았다.

 아니 주변을 가보니 캐릭터에게 버프가 생겼다.

 버프 명은 이동속도 증가 버프 분명 이런 기능이

 예전에는 없었는데 새로 생긴 것 같다.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받고 주변을 둘러보니

 작은 뿔 케루빔이 보였다. 바로 멜람푸스가 잡아달라고 요청했던 케루빔이다.

 몬스터 이름을 자세히 보니 몬스터 이름 앞에 임무 몬스터 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조그마한 임무 마크가 같이 있었다.

 

- 조그마한 임무 마크 -

 

 필자가 아이온을 예전에 해보았지만, 정말 많이 바뀐 것 같다.

 분명 저런 임무 마크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아이온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기능같이 보였다.

 하지만 이런 기능이 있다는 것은 추후 특정 몬스터들만 사냥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리되면 필요 없는 몬스터들은 버려지는 몬스터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초반 지역이지만 벌써 필요 없는 몬스터들이 존재한다는 것 자체는

 잘못되어 간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 케루빔을 사냥 중인 새롬이 -

 

 일단 멜람푸스가 요청했던 케루빔을 열심히 사냥했다.

 케루빔을 사냥하고 나서 멜람푸스를 찾아가야 하는 줄 알았는데

 로이에를 찾아가라고 한다. 임무가 뭔가 이어지는 감이 없다.

 그냥 진행해야 하는 방향 쪽으로 캐릭터를 안내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다.

 로이에를 만나보니 다미누 숲으로 가서 숲의 수호자 노아를 만나 보라고 한다.

 숲의 수호자 노아를 만나기 전에 필자는 클리오네 호수를 둘러볼 생각이다.

 예전 아이온을 생각하며 이곳 저것 둘러볼 생각이다.

 

 그중 가장 궁금했던 점이 있었다.

 예전 아이온에는 특별한 몬스터들이 존재했다.

 일명 네임드 몬스터 다른 몬스터들과 똑같이 생겼지만 이름이 다른

 조금 특별한 몬스터 였다. 이러한 몬스터를 잡으면 조금 다른 아이템과 꼭

 필요한 물품 같은 것을 줬었다. 필자는 이러한 몬스터들이 있는지 찾아보기로 했다.

 그중 첫 몬스터는 클리오네 호수 중간에 있었다.

 

- 특별한 몬스터 같은 생김세 다른 이름 -

 

 누가 보아도 확연하게 다르다. 크기도 약간 크고 이름은 완전 다르다.

 필자는 예전 생각을 하면서 고고한 티아라를 사냥해 보았다.

 하지만 예전에 주었던 아이템들은 주지 않는 것 같다.

 처음 사냥 임무를 받았던 케루빔 이런 케루빔들에게도 대장급인 케루빔이 있다.

 대장 케루빔 역시 예전에는 구하기 힘든 회복 아이템을 줬었다.

 지금은 어떤 것을 주는지 궁금해서 대장 케루빔도 사냥해 보았다.

 아무것도 주지를 않는다. 아이템 드롭 목록에서 전부 삭제된 것인가 보다.

PS - 오늘은 임무 하나와 여기저기 둘러 보면서 끝났다.

      필자가 알고 있는 아이온이랑 너무 많이 다른 것 같다.

      처음 해보는 게임이라고 생각하고 즐겨야 하는지 더 알아봐야겠다.

 

 

'Interes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온 육성 6일 차  (0) 2018.01.25
아이온 육성 5일 차  (0) 2018.01.24
아이온 육성 3일 차  (0) 2018.01.22
아이온 육성 2일 차  (0) 2018.01.21
아이온 육성 1일 차  (0) 2018.01.20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